티스토리 뷰

오늘 포스팅 주제는 중고패션앱입니다.

 

보통 중고패션용품은 우리가 많이 사용하는 중고나라 혹은 당근앱을 많이 사용하는데....

 

오늘 알아볼 중고패션마켓 아나바다 앱은 아나바다 시리즈중 중고패션에 관련되어 의류,가방,신발 등 패션용품에 특화 되어 있는 앱입니다.

 

일반 중고용품앱의 경우 모든 중고용품을 다 취급하기 때문에 작성자가 자기 위주의 내용을 작성합니다. 깨끗하다. 이거 비싸게 주고 샀다 등...

물건에 대해서 자랑을 할뿐 정작 중고물품을 사기위해서 필요한 정보를 의도치 않게 빠트리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런 중고물품의 정보를 자세히 적기 위해서는 물건을 파는 사람이 알아서 잘 적어줘야 되지만 대부분 그렇지 못합니다. 그럼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는 방법은 판매자가 물건의 내용을 자세하게 적을수 있도록 작성폼을 정형화 하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이렇게 되면 물건에 대한 필수 정보를 반듯이 기입해야 됨으로 판매자는 내용을 작성하는데 귀찮은 점이 있을수 있지만 구매자의 경우 물건의 정보를 한눈에 볼수 있고 기타 중고앱처럼 물건의 정보를 알기위해 연락도 잘 되지않는 메세지를 보내서 판매자의 연락이 오기까지 무작정 기다리게 됩니다.

 

아나바다앱 중고앱 시리즈는 대표되는 중고 물품의 카테고리를 정리해서 각 앱에 특성에 맞게 작성폼을 정형화했기 때문에 물건의 정보를 한눈에 알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럼 오늘 살펴볼 중고패션마켓앱이 기존의 중고물품앱과 어떤점이 차이가 있는지 하나하나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앱의 경우는 안드로이드만 지원합니다. 하지만 나는 앱을 설치하기 싫다는 분들도 있을것이고 아이폰 사용자도 있을것입니다. 그래서 안드로이드의 경우는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받아 앱을 설치하면 되고 앱을 설치하고 사용하지 않을 경우 휴대폰이나 PC등 웹브라우져를 열어서 http://fashion.god-ok.kr로 접속하면 앱을 설치한것과 동일하게 서비스를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인트로 화면

1번. 인트로화면입니다. 아나바다앱 시리즈에 맞게 노란색 배경에 아나바다 문구가 있고 패션용품을 취급한다고 투박하게 옷,구두,가방,모자 등의 아이콘을 올려놨습니다. 아나바다 시리즈의 경우는 디자인 자체가 매우 투박합니다. 개인적으로 좀 세련되게 디자인을 개편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듭니다.

 

 

메인 리스트 화면

2번. 상품리스트 메인화면입니다. 미리보기 셈네일이있고 판매/구매/무료나눔 여부와 가격 물건을 판매하는 지역 등 다른 앱들과 크게 다르지 않은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네요.

 

 

내용 보기 화면1

3. 내용 상세보기 화면입니다. 일단 정면,우측면,좌측면 사진이 기본적으로 들어가 있는 점이 좋아 보입니다. 보통앱의 경우 올리는 사람이 귀찮아서 대충 전면 사진 1장을 올리는데 아나바다 시리즈의 경우 필수 3장을 올려야 됨으로 판매자가 물건 사진을 싫어도 3장을 올리게 됨으로 물건에 대한 더 자세한 이미지를 볼수있습니다.

 

 

내용 보기 화면2

4. 아나바다앱 시리즈의 가장 좋은 점이 여기서 나오네요. 물건에 대한 상세정보가 아주 디테일한 부분을 빼고는 물건을 구매하기위해 필요한 필수 정보가 내용에 나와있어 이 내용만으로도 나에게 필요한 물건인지 한눈에 알수 있습니다. 이런 정형화된 정보가 있음으로 판매자와 구매자 간의 분쟁도 막을수 있고 물건에 대한 정보를 알기 위해 메세지를 보내고 받고 기다리는 시간을 대폭 줄일수 있어 이 점이 매우 좋은것 같습니다.

 

 

카테고리 화면

5. 카테고리 화면입니다. 특별히 설명한 부분이 없네요. 그냥 패션 용품에 필요한 의류,상의,하의,신발/구두,가방/백,모자/장갑, 악세사리 등 패션용품의 가장 일반적인 분류 항목을 취하고 있습니다.

 

 

글 작성 화면

6. 글 작성화면입니다. 작성할 항목이 필수 항목이라 판매자의 경우 조금 귀찮은 점이 보입니다. 하지만 자신이 판매하는 물건의 정보를 정확하게 작성할수록 판매자와 구매자간의 분쟁도 없고 불필요하게 메세지를 주고 받는등 시간낭비를 줄일수 있어 어쩌면 더 좋은 형태라고도 볼수 있겠네요.

 

 

이상 아나바다앱 시리즈중 중고패션마켓의 분석 및 리뷰를 마침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